제1조(목적)

이 이용 약관(이하 ’약관’이라 한다)은 이용 고객이 애즈워드(주) (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관련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그램’이라 함은 ’회사’가 개발한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인 ’애즈워드’ 및 이를 운영함에 있어 부수적으로 필요하여 ‘회사’가 설치한 소프트웨어를 의미한다. 부수적으로 설치된 소프트웨어의 경우 추가되거나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이용고객을 의미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프로그램’을 모바일 및 PC 등에 회원이 설치하고 약관에 동의한 후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 ’광고주’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영업활동(재화나 서비스 등)을 홍보하거나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실행하는 개인 혹은 사업자(광고대행사 등 광고 중개사업자 포함)를 말합니다.
  • ’리워드’라 함은 ‘회사’가 등록한 광고 동영상을 ‘회원’이 시청한 후, 퀴즈까지 완료시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 ’PC 등’이라 함은 회원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는 PC, 노트북, 태블릿 PC, 휴대폰, 기타 관련 기기를 의미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혹은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 ‘회사’가 이 ‘약관’을 안내하고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프로그램’에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변경 내용이 ‘회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 ’회사’는 제 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 ’회원’은 이 ‘약관’ 혹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거나 ‘회원’ 탈퇴 후 삭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 일자와 개정사항을 애즈워드 홈페이지 또는 ‘프로그램’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 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프로그램의 운영 및 유지관리)

  • ’회사’는 정기 점검, 업그레이드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프로그램’ 혹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하여 ‘프로그램’의 이용 혹은 업무의 지속이 어려운 경우 사전 혹은 사후에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 하여금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 ’회사’는 ‘회사’ 또는 ‘광고주’의 요구에 의해 ‘회원’에 따라 ‘서비스’를 다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이용)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휴대폰 단말기 등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며, 소정의 가입 절차에 의해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회사’는 이를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원’은 원칙적으로 1개의 아이디 계정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로 2개 이상의 아이디 계정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아이디 (이메일)는 변경할 수 없으며, 탈퇴 후 새로운 아이디로 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회원’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인 경우
    • 2개 이상의 아이디 계정을 가입하는 경우(하나를 선택 후 나머지는 탈퇴나 계정 강제 해지)
    • 불법복제와 관련한 사실이 있거나 그런 사유로 처벌받은 경우
    • 서비스 운영정책 상 회원가입을 제한하는 경우
    •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 본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 본 ‘서비스’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리워드 적립 포인트에 관련한 사용 방안은 현금전환, 물품구매, 간편결재 등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그 방법과 방향을 회사가 정하고 시행 30일 전부터 고지합니다.

제6조(회사의 의무)

  •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 유출, 전송,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권한이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에 의거 개인정보제공을 요구할 때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선,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지킵니다.

제7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정확한 정보를 입력 하여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다음의 경우는 모두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회원’은 ‘프로그램’을 복사하거나 재전송, 재배포, 수정, 변경할 수 없으며, 이를 이용하여 2차 저작물을 만들거나 지적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마크 등의 심벌을 제거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회원’이 본 조 제1, 2, 3항의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승인없이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중지 또는 해지하고 해당 회원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조 제2항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승인없이 해당 글을 삭제할 수 있고, 기타 필요한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와 연계시키거나 ‘회사’가 책임을 지는 것으로 오인하게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등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상속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8조(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의 상표, 로고 및 ‘서비스’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출판, 복제, 송신, 배포, 방송 등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면 안됩니다.

제9조(광고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고 ‘회원’에 가입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설치 및 운영상의 품질유지를 위하여 ‘회원’의 ‘PC 등’의 사양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는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이외에 광고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된 공지사항을 애즈워드 홈페이지 또는 ‘프로그램’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어플 푸시 서비스, 문자메시지, 이메일, 전화(TM) 등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과 유지를 위해 ‘프로그램’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회원’에게 어플 푸시 서비스, 문자메시지, 이메일, 전화(TM) 등으로 광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약관을 동의할 경우 광고 게재 및 제공을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단, 본 광고 제공은 ‘회원’이 고객센터 등을 통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마케팅, 판촉활동 등에 참여하여 ‘광고주’와 거래, 접촉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회원’과 ‘광고주’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광고주’ 또는 ‘회원’이 직접 해결 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사 책임의 제한 및 면책 사항)

  • ’프로그램’ 등에 표시된 광고에 대한 정보와 기타 광고 관련 콘텐츠는 해당업체가 직접 등록하거나 해당업체가 제공하는 내용으로서, ‘회사’는 그 내용의 정확성 및 진정성을 담보하거나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 약관, 서비스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한 결과는 ‘회원’ 각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PC 등’의 시스템의 사양이나 특성 등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오류나 간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프로그램’ 기능이 ‘회원’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충족시키거나 ‘프로그램’이 해당 ‘PC 등’에 아무런 오류나 간섭을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점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회원’의 휴대전화, ‘PC 등’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진단 오류, 기능저하, 마비, 오동작 등)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한 후 ‘프로그램’의 이용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은 이러한 장애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한 것으로 판단하며, 추후 ‘프로그램’을 이용함으로써 어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프로그램’의 이용을 개시한 후 ’PC 등’의 하드웨어와 운영체계의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과 온라인쇼핑사, 보험사 사이 혹은 ‘회원’과 광고주 사이에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관여하거나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 ’회사’는 ‘회원’이 이용 약관을 준수하지 않거나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중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휴대폰 번호, 기기 등을 도용하여 포인트 적립, 회원가입 등의 활동을 한 경우.
    •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 해킹하거나 회사, 운영자 등을 사칭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는 경우.
    • 허위사실 유포, 위계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 본 약관 7조 1항을 위반한 경우.
    • 기타 본 약관을 위배하거나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은 포인트를 비롯한 일체의 권리를 상실하며 그에 대한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없이 장래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기존에 발생한 포인트의 경우에는 제2항의 단서에 따라 정산합니다.
  • ’회원’은 언제라도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회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 ‘회원’은 포인트를 비롯한 일체의 권리를 상실하며 그에 대한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 중 본 ‘약관’을 위반 또는 불법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회원이 1년간 로그인이나 적립과 같은 활동이 없을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1개월 전 이메일이나 문자를 통해서 고지 후 포인트 삭제 및 계정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의 종료)

  •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종료 예정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3조의 통지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본 조 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가 통지된 날(이하 ‘종료 통지일’) 이후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적립 등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종료 예정일까지 보유 포인트를 소진해야 합니다. 종료 예정일 이후로는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며 ‘회원’은 포인트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3조(관할 법원 등)

  • 본 이용약관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게 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 전 항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공지일자 : 2020년 6월 1일